< 가치경영분석을 통한 공장혁신 > 자료입니다
1.내용요약
: 혁신의 양면성을 이해하고 혁신의 Scope과 Targeting을 명확히 하지 않으면
혁신을 하고서도 회사는 오히려 더 나빠지게되는 오류를 범하게된다
예를 들어 ) 재고는 많고 / 자기자본은 적어서 이자비용이 높고, 재고가 많은 구조속에서
원가혁신을 한다는 생각으로 생산성향상(생산Capa up)을 하게되면.........
회사는 더욱 나빠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
그 이유는 ) 제조원가 = 재료비(60~70%) + 노무비(10~20%) + 경비(20~30%)이기 때문에
맹목적인 생산성향상(Capa up)은 노무비(10~20%) Reduction의 효과가 있는 반면
재고가 증가하게되면 전체 총원가(기초재고 + 제조원가 - 기말재고)가 증가하는
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..... 이하생략.
2.내용구성
v 도입 : < 혁신의 두 얼굴 ! >
1.L(社)의 혁신오류 ! 2.경영분석을 통한 공장혁신의 Scope & Target 설정
3.주요 경영실적 분석 4.수익성지표 분석
5.성장성지표 분석 6.안정성지표 분석
7.유동성지표 분석 8.활동성지표 분석
9.분석결과 Overview 10.기업혁신 추진 STEP
11.인적자원 전문화 육성Program
v 사례탐구 ) H(社) " 경영분석을 통한 공장혁신 전략 탐구 ! "